[이슈] 헝그리앱, '데스티니차일드' 최신 차일드 등급표 공개

2016-12-05 17:40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center

넥스트플로어와 시프트업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게임 '데스티니차일드 for Kakao(이하 데스티니차일드)'의 이용자 커뮤니티 '데스티니차일드 헝그리앱'에서는 차일드의 등급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최신 등급표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등급표에는 각 유형(공격형, 구속형, 방어형, 보조형, 회복형)을 대표하는 차일드와 SSS부터 E까지의 등급, 각 차일드의 스킬 효과에 대한 평가가 담겼다. 등급표에 따르면 '공격형'의 경우 드라이브 스킬로 상대 전원(5인)을 공격하는 '헤스티아', '마프데트', '프레이', '이브'가 S 이상을 받았으며, 그 중 출혈 효과를 가진 '헤스티아'가 최상위인 SSS를 획득했다.

'구속형'에서는 최상급 디버프인 석화를 사용하는 '큐브모아'가 SSS를 차지했고, '미다스'가 약점 방어 감소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평을 받으며 최저점을 기록했다. '방어형'에서는 회복까지 동시에 꾀할 수 있는 전체 보호막 스킬을 보유한 '다나'와 '마르스', 카운터 스킬로 탱커와 딜러 두 역할이 가능한 '하데스'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조형'은 크리티컬 확률 및 대미지 증가 버프를 가진 '판테온'과 딜, 탱, 힐 삼박자를 고루 갖춘 '아리아'가 상위권을 차지했으며, '회복형'은 '아리아', '레다' 등 회복 효과를 가진 '보조형'에 밀려 활용성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S 이상을 받은 차일드가 하나도 없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아르테미스', '마야우엘' 등 5성 이상의 능력을 보여주는 '탈4성' 차일드들의 분석도 포함됐다.

차일드 등급표는 게임 업데이트 및 패치에 맞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데스티니차일드 헝그리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은비 기자 (eunbi@dailygame.co.kr)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