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앞세워 10계단 상승

2020-08-10 16:04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 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효과 앞세워 10계단 상승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카드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출시 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순위 급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스스톤'은 2020년 8월3일부터 8월9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0년 8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4위)보다 10계단 상승한 44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 또한 소폭 상승한 0.12%를 기록하며 호조를 보였습니다.

center
'하스스톤'의 상승세는 지난 7일 게임에 도입된 최신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효과인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번 확장팩을 통해 '하스스톤' 이용자들은 40장의 이중 직업 카드를 활용할 수 있게 돼 한층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확장팩 출시를 기념해 '하스스톤 카드 팩 교환소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 중입니다. 하루 10분 이상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매일 10 눈송이를 지급하는데, 이용자들은 적립된 눈송이로 '황폐한 아웃랜드' 카드팩으로 선착순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적어도 이벤트 기간 동안은 '하스스톤'의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15주년 맞은 '테일즈런너', 4계단 상승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인기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가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15주년을 맞아 스마일게이트가 마련한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테일즈런너'는 8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29위)보다 4계단 상승한 25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23%)보다 소폭 상승한 0.26%를 기록했습니다.

center
'테일즈런너'의 상승세는 15주년 업데이트와 이벤트 영향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스마일게이트는 7월22일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한 여름 업데이트 '앙리성 페스티벌'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신규 맵을 선보인 바 있는데요. 8월5일에는 '테일즈런너'에 15주년 케이크를 추가하기도 했습니다.

'테일즈런너' 이용자들은 15주년 생일 케이크를 통해 다채로운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이벤트 참여를 위해 게임에 복귀한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PC방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15살 생일을 맞아 상승세를 탄 장수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의 다음주 순위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