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슈] '서머너즈워' 국제대회! 'SWC2020' 월드 파이널 개막!

이원희 기자

2020-11-21 14:41

[이슈] '서머너즈워' 국제대회! 'SWC2020' 월드 파이널 개막!
'서머너즈워' e스포츠 열기로 전 세계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주최하고 구글 플레이가 함께 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0(SWC2020)' 월드 파이널이 21일 오후 2시(한국시각기준) 전 세계 '서머너즈워' e스포츠 팬들이 함께 하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그 막을 올렸다.

'SWC2020'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이번 월드 파이널은 지난 8월부터 약 3개월 간 지역 예선과 지역컵 등으로 선발된 총 8명의 최종 대표 선수들의 대결로 펼쳐진다. 첫 경기는 이번 대회 중계진이 꼽은 우승후보 1순위 '빌리피티(VIILIPYTTY)'와 아메리카컵 1위 '제이막(JMAK)'이 만나고, 두 번째 경기는 '트로카무(TROKAMOO)와 '가이아(GAIA)가 겨룬다.

8강 3번째 매치는 디펜딩 챔피언인 중국 대표 '레스트(L’EST)'와 유일한 한국 선수 '차미(CHARMI)'의 매치업으로 이번 대회 최고의 빅매치로 꼽힌다. 유럽의 강호 '로지스(ROSITH)'와 아시아퍼시픽컵 1위 '미스터 청(MR.CHUNG)'은 8강 마지막 경기에서 만난다.

이벤트 매치에 출전한 각국 해설진의 모습.
이벤트 매치에 출전한 각국 해설진의 모습.
특히 올해 월드 파이널에는 전문적이고 날카로운 해설로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각 지역 유명 캐스터들의 이벤트 대전도 펼쳐져 눈길을 끈다. 정규 경기에 앞서, 미국, 프랑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해설진을 대표하는 총 6명의 캐스터가 2개조로 나눠 각 한 세트씩 '서머너즈워'로 대결을 펼쳐 시청자들에게 재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더불어 '서머너즈워' 글로벌 팬들이 실시간으로 함께하는 만큼, 월드 파이널 시작에 맞춰 향후 공개될 '서머너즈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도 영상으로 소개됐다. '서머너즈워: 백년전쟁',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등 신작 게임 영상 뿐만 아니라, '서머너즈워 유니버스' 영상을 통해 하나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게임, 코믹스, 소설, 단편 애니메이션 등을 담고 추후 선보일 모션 코믹스의 공개도 예고했다.

[이슈] '서머너즈워' 국제대회! 'SWC2020' 월드 파이널 개막!
한편 올해 4회째 개최되고 있는 'SWC2020'은 전 세계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으로 대회 최초 무관중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치러지고 있다. 월드 파이널 또한 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전 경기를 관전할 수 있도록 한국어를 포함 총 15개 언어의 전문 해설진의 해설과 더불어 '서머너즈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스포츠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로 생중계되고 있다.

'SWC2020' 월드 파이널 실시간 중계는 '서머너즈워' e스포츠 유튜브 공식 채널 및 트위치, 네이버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