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로스트아크, RPG 1위 등극

2021-03-08 17:52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center
◆로스트아크, 6위…RPG 1위 등극

스마일게이트 RPG의 핵앤슬래시 RPG '로스트아크'가 무서운 상승세로 RPG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center
'로스트아크'는 2021년 3월1일부터 7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1년 3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9위)보다 3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는데요. 지난주(1.78%)보다 두 배 가량인 3.05%의 점유율로 엔씨 '아이온(7위)'과 넥슨 '메이플스토리(8위)'를 제치고 RPG 장르 1위에 올랐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최근 높아진 점유율에 대한 감사 의미로 역대급 혜택의 새봄맞이 감사 이벤트를 3일부터 진행 중인데요. 금강선 디렉터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편지와 함께 공개한 이벤트를 통해 2주년 아바타 선택 상자와 탈것 선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5000만 원 규모의 이용자 대상 아트 공모전을 개최하고, 신규 클래스 스트라이커 사전등록을 진행하는 등 물 들어올 때 열심히 노를 젓고 있는데요. 역대급 상승세와 함께 RPG 1위 자리에 오른 '로스트아크'의 다음주 순위가 벌써부터 궁금해지네요.

◆DK온라인, 新서버 효과에 15계단 상승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가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의 순위가 50위권 내에서 가장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DK온라인'은 3월 1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3위)보다 15계단 오른 38위로 50위권 내 재진입에 성공했습니다.

center
'DK온라인'의 상승세는 신규 서버 오픈 효과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마상소프트는 2월25일 신규 서버 '에오스'를 열고 성장 지원 이벤트와 공성 대회 이벤트, 변신 포인트 이벤트, 브이로그 모집 이벤트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단행해 이용자 유입에 공을 들였습니다.

회사 관계자가 "역대급 반응"이라고 할 정도로 신규 서버 효과가 대단하다고 하는데요. 다음주에도 'DK온라인'의 신규 서버 효과가 이어질지 지켜볼 일이네요.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