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슈] 에픽세븐, 글로벌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본격 시동

이원희 기자

2021-04-23 15:06

[이슈] 에픽세븐, 글로벌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본격 시동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 전 세계 팬들을 위한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의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오는 25일에는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인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의 본선 1일차 경기를 생중계 한다.

'E7WC'는 '에픽세븐'의 실시간 PvP(이용자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이번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다.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명의 선수들이 4월25일과 5월9일 양일에 걸쳐 본선 경기를 펼친다.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들은 5월30일 대망의 파이널에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친다. 총 상금 5만 달러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의 우승자에게는 3만 달러의 우승 상금과 함께 우승 트로피가 수여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에픽세븐' 정식 론칭 이후 최초로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전 세계를 아우르는 두터운 팬 층에게 e스포츠의 재미를 전달해 줄 수 있는 콘텐츠로 안정적인 서버 인프라를 증명함으로써 진정한 글로벌 히트작으로 다시 한번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E7WC' 외에도 전 세계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채운다.

전 세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퀴즈쇼 '에픽 라이브'는 실시간으로 출제되는 '에픽세븐' 관련 퀴즈 10개를 모두 맞춘 이용자가 7만7777 개의 하늘석을 나눠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E7WC'의 경기 승패를 예상해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 내 이벤트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만 해도 4~5성 영웅 소환권을 선물로 지급하고 예측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준비돼 있다.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E7WC' 본선과 파이널 전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된다.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3개 국어의 중계를 지원하며 방송 시간 또한 북미 기준 토요일 저녁, 아시아에서는 일요일 낮에 시청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돌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대회 시청 안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참여 정보를 담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각종 정보 확인 외에도 무료로 제공되는 '페스티벌 티켓'을 발급받고 'E7WC' 굿즈, 영웅 루나 피규어 등 각종 상품에 자동 응모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