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닫기

닫기

[이슈] 여성향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 사전예약 35만 돌파

이원희 기자

2021-04-29 12:11

[이슈] 여성향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 사전예약 35만 돌파
여성향 게임 개발사 에어캡(대표 현지민)은 개발 중인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걸 글로브(GIRL GLOBE)'의 사전예약 신청자 수가 정식 출시를 하루 앞두고 35만 명을 돌파하며 많은 여성들의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걸 글로브'는 각국의 대표 패션 브랜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타일링 게임으로, 국내 유명 아이돌 스타나 여배우, 해외 셀럽들이 착용하는 수천 개의 실제 브랜드 의상들을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여기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 그리고 착용한 의상이 마치 한 편의 일러스트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전달하는 등 아트에 적지 않은 공을 들여, 다른 여성향 게임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몽환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게임성을 제시한다.

에어캡은 2월15일부터 '걸 글로브'의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다양한 여성 채널을 통한 홍보를 본격화하며 '느낌 있는' 신규 여성향 게임 알리기에 집중했다. 대대적인 마케팅을 집행하지 못했음에도 순수한 입소문만으로 사전예약 35만 명을 달성, 정식 출시 후 흥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에어캡 관계자는 "지난 2월 말 실시한 비공개 테스트에서 게임을 실제 접해본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가 어우러지며, 사전예약 신청자 수를 큰 폭으로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판단한다"고 의견을 전달하며 "순수한 입소문만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얻은 만큼 출시 이후에도 이 같은 좋은 평가가 이어지도록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에어캡은 30초 분량의 '걸 글로브' 프로모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프로모션 영상에서는 시나리오 모드를 통한 게임의 진행, 스타일링 매칭, 그리고 한복부터 컨템포러리 착장, 오피스룩, 캐주얼 스타일 코디까지 여러 의상을 착용해보는 캐릭터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한편, '걸 글로브'는 4월30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HOT뉴스

최신뉴스

주요뉴스

유머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