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블소2, 무기 6종 미리보기

2021-08-25 17:04
center
'블소2'에 등장하는 6종의 무기.
엔씨소프트의 기대작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가 출시를 하루 앞두고 있다. 인기 무협 MMORPG '블소'의 정통 후속작인 '블소2'는 화려한 자유 액션과 다양한 이야기와 모험, 다채로운 콘텐츠로 무장하고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블소2'는 사전예약에 국내 모바일게임 사상 최고 기록인 742만 명이 몰리며 기대감을 입증하기도 했다.

◆무기가 곧 클래스! 무기 6종 소개

'블소2'의 큰 특징 중 하나는 직업 선택의 제약이 없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자유롭게 무기를 선택할 수 있고, 무기에 해당하는 무공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플레이 상황과 취향에 따라 무기를 선택해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블소2' '검', '도끼', '권갑', '기공패', '활', '법종' 등 6종의 무기 타입이 존재하며, 무기 마다 서로 다른 무공을 가지고 있어 다양한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각 무기마다 다른 '특화 무공'과 점프, 구르기 등 '경공'은 반드시 수동으로 조작해야 하는 요소로, 지금까지 모바일 MMORPG 장르에서 경험하지 못한 전투 조작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검, 전투를 조율하는 전장의 사령관

center
'검'은 공격과 방어 밸런스가 잘 잡혀 있는 근거리 딜러이자 탱커로, 특화 무공 '막기'와 공중 콤보를 활용한 연계 무공이 특징이다. 특히, 특화 무공 '막기'는 보스 레이드에서 탱커의 역할을 수행하게 해주며, PvP 상황에서 결정적인 공격을 막고 튕겨내며(패링) 상대의 연계 공격을 끊을 수 있는 수단으로 잘 활용하면 전투의 판도를 뒤집을 수 있는 카드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대상에게 강력한 디버프를 시전하는 '어검징표'를 활용해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파티원과 협업하는 플레이를 만들 수 있다.

◆도끼, 물러서지 않는 난공불락의 선봉장

center
특유의 단단함과 높은 회복력을 보유한 메인 탱커로, 보스 전투와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특화 무공 '철벽'은 도끼만이 가진 강력한 방어 무공으로 어떠한 공격도 막아낼 수 있을 정도로 단단하며, 방어 자세를 취하면서 이동이 가능하여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단체로 밀집하여 전투 진형을 만드는 방식으로 협업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또한 도발과 대상을 끌어오는 무공을 사용해 파티 전투의 중심이 돼 돌격대장 역할을 수행한다.

◆권갑, 생사를 넘나드는 끈질긴 추적자

center
'권갑'은 빠른 기동력과 다수의 상태이상(CC) 무공을 보유한 근거리 딜러로, 접근기를 사용한 고속 침투와 특화 무공 '횡이동'을 사용해 공격을 회피하고 상대 진형을 파훼하는 등 속도감 있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PvP 상황에서 액티브 무공 '붕권'을 사용해 검의 '막기', 도끼의 '철벽', 기공패의 '결빙공'을 무력화시킬 수 있으며, 다양한 접근기로 원거리 무기를 사용하는 상대와 거리를 좁히며 집요하게 추적하여 상대를 괴롭힐 수 있다.

◆기공패, 흐름을 봉쇄하는 광폭의 전술가

center
'기공패'는 전술적인 무공을 보유한 광역 원거리 딜러 겸 디버퍼로 불꽃과 얼음을 다룬다. 기공패의 특화 무공 '결빙공'은 결정적인 순간에 생존을 보장하며, 액티브 무공 '회진보'는 기절 상황에서 확정적으로 탈출할 수 있다.

'기공패'는 빙결, 둔화 효과를 활용해 상대의 기동력을 봉쇄 후 디버프를 누적시켜 폭발적인 공격을 가하고, 여러 대상을 동시에 타격하는 등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이다.

◆활, 적진을 꿰뚫는 최후방의 저격수

center
'활'은 가장 긴 사거리를 보유한 원거리 딜러로, 진형의 후방에서 적진의 깊숙한 곳을 정밀 타격해 상대를 제압한다. 특화 무공 '후퇴사격'을 사용해 상대방과 지속적으로 거리를 벌리며 출혈 효과를 통해 피해를 중첩시킬 수 있으며, 액티브 무공 '반마화살'을 통해 대상의 버프 효과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가장 긴 사거리를 가지고 있는 원거리 무기이기에 다대다 전투 상황에서 높은 고지에서 적들을 타격하는 등 지형을 활용한 전투도 구사할 수 있다.

◆법종, 전장의 승패를 뒤집는 생명의 수호자

center
'법종'은 '블소' IP 최초로 공개되는 무기 타입으로, 버프와 회복 무공이 주력인 원거리 서포터이다. 특화 무공 '연쇄치유'는 자신과 파티원을 회복시키며, 다양한 회복 무공 및 상대의 대미지를 반감시켜주는 액티브 무공 '수호'를 통해 아군 전체의 전투 지속력을 높여 준다.

또한 높은 피해를 가하는 무공과 대상의 기력을 무력화시키는 액티브 무공 '청화'를 사용하면 전투 상황에서 상대를 압도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